본문 바로가기
ICT, 컴퓨터/스마트기기, 사물인터넷 (Connected device)

iOS 숨은 기능 활용하기! - 전화 App 활용하기

by milaero 2013. 9. 9.

안녕하세요!

chansol(舊 milaero)입니다.


과거의 iOS 활용하기 시리즈의 많은 관심에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iOS의 기능을 조금 더 소개해드리고자 특별편을 연재하려고 합니다. 이번에는 iPhone의 전화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보도록 할게요!



 


명색이 휴대전화기인 iPhone은 아무래도 전화를 이용할 때가 많은데요.(네? 전화가 올 일이 없으시다고요?) iPhone으로 통화를 하시던 중 또 다른 전화가 올 때 화면을 보신 분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.


잦은 통화나 통화 중 다른 전화를 받을 일이 있다면 꽤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.


  


우선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'설정 - 통화 중 대기'를 켜셔야 합니다.


 


전화가 오거나, 전화를 걸게 되었을 때 또 다른 전화의 착신이나 발신 또는 현재 통화중인 전화를 대기모드로 전환하려면


 


'소리 끔' 버튼을 길게 탭 하여 통화를 대기상태로 전환할 수 있습니다. (아이폰의 마이크가 차단되고 상대방에서는 음악이 들리는 상태가 됩니다.)


 


'통화 추가'를 탭 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, 추가로 전화할 번호를 눌러 통화하시거나, 연락처를 확인하여 전화 그리고 최근 통화 목록 확인 또는 전화할 수 있습니다.



통화가 추가된 상태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, 한쪽이 대기 상태가 되거나 통화 병합을 통해 함께 통화할 수 있습니다.


P.S. 스크린샷의 경우 iOS7의 화면이지만, iOS7 이하의 OS도 해당한 TIP입니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