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CT, 컴퓨터/스마트기기, 사물인터넷 (Connected device)

iOS 숨은 기능 활용하기! - 2.iOS 기본 키보드 활용하기

by milaero 2013. 3. 27.

안녕하세요!

Chansol (milaero) 입니다.


오늘은 iOS 키보드의 기능 중, 잘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!

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때 특히, iPad와 같은 제품과 달리 iPhone에서는 타이핑이 쉽지 않고 오타도 많이 나신 적이 계실 겁니다.

바쁠 때 카카오톡과 같은 문자메시지가 온다면 답장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도 문제고요. 그래서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에 도움이 되리라 판단되어 소개해봅니다. :)


▲ 위와 같이 바쁜 경우, 간단하게 부재중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.


적용 후 화면입니다.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뜻밖으로 편리합니다! 그럼,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?



우선 iOS의 App 화면(바탕화면)에서 설정 App을 실행합니다.



일반 메뉴를 탭 해서 들어갑니다.



일반 메뉴 하위 페이지의 맨 하단에서 키보드를 탭 해서 들어갑니다.



위와 같이 단축키 부분이 출력됩니다. 단축키를 설정한 것이 많지 않으면, 이 페이지에서 바로 단축키 목록이 출력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. 추가(또는 '+' 버튼)를 탭 합니다.



문구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, 단축키에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합니다. 그리고 단축키는 옵션인데 만약 작성하지 않고 비워둘 경우, '블로그'가 문구일 경우 '블ㄹ'처럼 해당 문구를 입력하려고 시도할 때 해당 문구를 추천해줍니다.


 


이제 위와 같은 기능을 이용해 자신만의 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!


 


위와 같은 상황일 때 더욱 편리합니다.



나의 이메일을 알려줄 때 직접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. 이뿐만 아니라 메일, 사파리, 써드파티앱 등 iOS의 모든 곳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는 곳이면 위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무엇보다 속도가 빠르고 오타가 없으니 사용해볼 만한 기능이지 않을까요?


반응형

댓글